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한류드라마상 온라인 투표 진행

  • 최고관리자
  • 2021-08-20
  • Views 15,304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한류드라마상 온라인 투표 진행


*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한 국내 드라마 작품 및 배우주제가에 상 수여

* 온라인 투표는 픽클(Pikkle) 앱에서 진행


 

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는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의 한류드라마상 온라인 투표를 오는 8 23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한류드라마상은 지난해 5 1일부터 올해 4 30일까지 첫 회가 방송된 국내 드라마 중 15개국 이상에 수출 또는 수출액 3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한 드라마를 대상으로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인정되는 작품 및 배우주제가에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은 작품상부문에 최우수작품상 1우수작품상 3개인상부문에 남자연기자상 1여자연기자상 1주제가상 1(가수에 시상)을 선정해 진행한다.

 

작품상부문에는 <거짓말의 거짓말>, <그놈이 그놈이다>, <꼰대인턴>, <빈센조>, <스위트홈 시즌1>, <스타트업>,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1>, <펜트하우스 6개사 16개 작품이 이름을 올리며 치열한 경합을 예고했다.

 

남자연기자상에는 김명수(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 남주혁(스타트업), 박해진(꼰대인턴), 송강(스위트홈 시즌1), 송중기(빈센조), 엄기준(펜트하우스), 연정훈(거짓말의 거짓말 11명이 후보로 올랐으며여자연기자상에는 김소연(펜트하우스), 서지혜(저녁 같이 드실래요), 수지(스타트업), 이유리(거짓말의 거짓말), 이지아(펜트하우스), 전여빈(빈센조), 정유미(보건교사 안은영 시즌1), 황정음(그놈이 그놈이다 13명이 후보에 올랐다.

 

특히이번 한류드라마상 후보군에는 다수의 명작들이 노미네이트 돼 어떤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투표는 블록체인 기업인 블로코에서 개발한 픽클(Pikkle) 앱으로 진행되며한국 드라마를 사랑하는 전 세계 누구나 투표 가능하다픽클(Pikkle) 앱은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 출시되어 있다.


 

한 계정  1 1회 투표 가능하며투표권은 매일 자정 자동 리셋 된다.

 

한편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한류드라마상 및 아시아스타상의 온라인투표에 참여한 국내 참여자를 대상으로 SNS이벤트도 진행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서울드라마어워즈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좋아요 및 댓글을 작성하고필수 해시태그 ‘#서울드라마어워즈_글로벌투표’와 함께 투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면 된다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을 증정하며참여기간은 8 9()부터 31()까지 23일간 진행된다.